2018.10.2(화)
▲ 10월 2일(화)DRB 사회공헌플랫폼 Campus D에서 실시한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RB동일(이하 DRB)은UN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평화를 위한 보편적 인식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및 발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에 합의했다.
DRB와 UN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지역사회 청소년 및 청년들에게 보다 다양한 국제 평화활동 프로그램 참여 및 교류 기회를제공하고 지역사회 내세계시민으로서의 유대감과 평화에 대한 보편적 인식을 확대하는 데보다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명환㈜DRB동일 대표이사는 “최근 국제사회의 가장 중요한 이슈가 평화인데,이번 협약을 통해지역사회 청소년 및 청년들의 평화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일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류화석UN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사무총장은“DRB와 같은 중견기업에서 국제평화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매우 인상적인 모습인 것 같다”며”이번 DRB와 UN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와의 업무협약으로지역사회 청소년 및 청년들이 국제 평화활동 및 캠페인에 더 활발히 참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DRB는 지난 2017년 10월 사회공헌플랫폼Campus D를개관하여(사)더나은세상,유네스코 아태교육원, 그리고 굿네이버스와 함께 국제이해 및 세계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기획하고가온누리(공정교육사업 운영)등 다양한 세계시민교육 기관들과 파트너십을 구축, 협력사업을 운영하는 등지역사회 청소년및 청년들의 세계시민 역량강화를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밖에도 사회적 소외계층에게 야구를 교육하는 ‘레인보우희망재단’, 한국 전통예술문화교육을 운영하는 ‘남산놀이마당’, 미디어교육을 실시하는 ‘미디어교육연구소’,예술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드림교육센터’, 창의적 체험 프로그램으로 교육봉사를 실시하는 ‘대학생교육봉사단’, 그리고 기초ㆍ창의과학교육을 수행하는 ‘국립부산과학관’등과 함께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들을 지원하고 있다.
출처: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배정환 기자
Comments